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기에 좋은 유자! 진짜 효능은 껍질에!

by 될일은 된다 2024. 11. 8.
반응형

감기에 좋은 유자!  진짜 효능은 껍질에!

 

 

한겨울 최고의 마실 거리 유자에는, 비타민 C가 자그마치 레몬의 3배나 들었습니다. 겨울철 감기예방을 위해 이 보다 좋은 식품은 없을 겁니다.


 

1. 면역력 강화

유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C는 감기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자의 비타민 C 함량은 레몬보다도 높아, 감기 증상에 대처하는 데 유리합니다.

2. 기침 완화

유자의 껍질과 과육에는 진정 효과가 있어 기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자 껍질에 있는 항염 성분이 기도 염증을 줄이고, 기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유자차나 유자청을 마시면 기침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3. 체내 독소 배출

유자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감기로 인한 체내 염증을 완화하고, 감기 후 회복을 촉진하는 데 유효합니다.

4. 호흡기 건강

유자에 포함된 다양한 항산화 물질은 호흡기 건강을 지원하고, 감기나 인플루엔자와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유용합니다. 유자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염증을 감소시키고, 호흡기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유자 껍질의 효능

유자 껍질에는 항염증 및 항균 성분이 풍부하여 감기나 독감에 걸렸을 때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자 껍질은 몸의 에너지를 보충하고 피로를 해소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6. 소화 촉진

유자는 소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감기 후 음식 섭취가 어려운 경우에도 유자차를 마시면 소화를 돕고, 체력을 회복하는 데 유리합니다.

유자 활용 방법:

  • 유자차: 유자청을 물에 타서 마시면 감기 예방과 기침 완화에 좋습니다.
  • 유자 껍질차: 유자 껍질을 끓여 마시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유효합니다.
  • 유자 껍질 오일: 유자 껍질에서 추출한 오일은 항염 및 진정 효과가 있어 피부에도 좋습니다.

 

유자의 찐 효능은 껍질에

 

그런데 이러한 유자의 효능은 속보다는 껍질에 많아요. 그래서 재배시 농약을 쓰지 않도록 규제하고 있습니다.

 

 

유자 활용법

 

유자를 깨끗이 씻어 껍질째 먹기 좋게 썰어 병에 넣고 소주를 2-3배 분량으로 붓고 밀봉해 2-3개월 보관했다가 매일 소주잔으로 1잔 정도 마시면 돼요.

 

                                                                                                                                                                    

신경통이나 근육통이 있을 때는

 

유자즙을 내어 부위에 바르면 통증이 사그라드는 효과가 있어요

이때 알맹이를 다 짜고 난 것 역시 버리지 마세요.

그물망에 넣어 뜨거운 욕조 물에 넣고 우러난 물로 유자목욕을 해보세요.

혈액순환도 좋아지고 피부도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