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계동에 백반 한식 맛집, 밀과보리 솔직후기
창덕궁(비원) 담장을 따라 계동 현대사옥 뒷편에 있는 <밀과보리>에서 저녁 먹고 왔어요. 허영만 백반기행, 알짜왕 등 미디어에 많이 노출된 토속적인 백반정식으로 유명한 집이라 벼루다가 마침내 오늘 다녀왔네요. 안국역에서 올라와서 큰 길을 따라 창덕국 방향으로 쭉 걸어와 현대사옥과 창덕궁 사잇길인 원서동 방향으로 걸어가는게 오히려 지름길 같네요.
영업 시간: 월 - 금 11:30 ~ 22시 (토 21시까지)
매정 번호: 02-747-5145
주차정보: 현대사옥 공영주차장 등 이용(개인 부담)
매장 분위기


문을 열고 들어서면 방문한 사람들의 사인들로 유명세를 한눈에 볼수 있네요.


메뉴 소개
메뉴 주문이 다소 까다롭네요. 일단 곤드레밥을 비롯한 밥 메뉴는 모두 2인 기준이에요. 혼족을 제외하고 만약 2명이 미나리전 곤드레밥 1인분은 안되네요. 곤드레밥과 생선구이 등은 무조건 2인기준이에요.

곤드레밥 후기
주방에 사장님인 어머니와 아드님이 서빙을 돕는 구조인데 이 정갈하고 푸짐한 음식들을 모두 만드신다니 감동이네요.
밑반찬을 비롯해 모든 음식들이 슴슴하고 간이 세지않아 좋았어요


사장님이 나오셔서 곤드레밥에 두 종류의 양냠장을 반반씩 비벼 드셔 보라고 하시네요. 먼저 간장에 쪽파를 송송썬 양념장.

요건 직접 만드신 된장 양념 같은데 짜지않아요. 보통은 강된장이라 무척 짠데 이건 심심하네요

미나리전 후기
사실 요 미나리전 때문에 온건데 역시 예술이네요. 바삭하고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인사동 35년 한정식: [옥정]- 홍어삼합, 배추전, 해물파전,간장게장(내돈내산)
인사동 35년 한정식: [옥정]- 홍어삼합, 배추전, 해물파전,간장게장(내돈내산) 인사동에서 35년넘게 한정식을 하는 '옥정'은 홍어삼합, 배추전, 해물파전, 간장게장, 갈치구이정식 등의 맛집으로
iftanet.com